본문 바로가기

이모저모

‘MBC 태권도 다이어트코리아’ 6기 오리엔테이션, 20일 열려

 

 

대전MBC는 지난 20일 ‘MBC 태권도 다이어트코리아 (이하 다코) 6기 참가자 오리엔테이션’을 본사 공개홀에서 개최했다. 오리엔테이션은 다코 6기 프로그램 진행 방법과 평가 방법, 시상 등에 대한 세부 내용 설명과 이에 관한 참가자들의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됐다 다코는 대전, 대구, 부산, 청주, 울산MBC 등 10개 MBC 계열사가 주최하고 대한태권도협회와 해당 시·도태권도협회에서 주관하며, 한국건강관리협회 전국 지부가 종합건강검진 부문을 맡아 진행하는 종합 다이어트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는 10주 동안 대전과 세종에 위치한18곳의 태권도장에서 전담 트레이너의 개인 지도로 효과적인 운동을 배우며, 매주 체성분 분석표를 작성해 이를 토대로 맞춤형 다이어트 개선책을 처방받는다.

 

 

10주의 과정이 끝나면 결과에 따라 총 7개 부문에 걸쳐 시상이 이루어진다. 1등에게는 남녀 각각 1천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참가비 전액이 환급되며, 그밖에 주간 MVP, 열혈 다코인, 서포터즈상 등 푸짐한 상이 마련되어 있다. 대전MBC 사업국 이광원 행사담당자는 “MBC 태권도다이어트코리아를 통해 새로운 삶이 시작됐다는 지난 시즌 참가자들을 볼 때 보람을 느끼며 건강한 다이어트의 중요성을 깨닫게 된다”고 말했다. 또한 “비만으로 인한사회적 비용을 줄이고 건강한 삶을 위해 마련한 행사로 육체와 정신 모두 건강해지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이다. 특히 우리나라 국기인 태권도가 생활 속의 체육으로 새롭게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전MBC는 ‘태권도 다이어트코리아’의 수도권 확산 및 국제화 프로그램 기획 등 다양한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6기 참가신청은 27일(목) 오후 10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대전MBC 홈페이지와 ‘MBC 태권도 다이어트코리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참가자들의 10주 동안의 비만으로부터의 탈출 노력을 카메라에 담아 <MBC 다큐프라임>을 통해 전국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11월 방송 예정)

 

안시언 | 사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