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
직접 디자인한 캐릭터나 제품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3D 모델로 만들고,
3D 프린터로 제작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3D 스캐닝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기존 3D 프린팅은 스캔 과정이 복잡했지만,
소프트웨어는 컴퓨터에서 3D 모델을 만들고
이를 변형하면서 결과물을 시뮬레이션해
3D 프린터로 제품을 만들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연구팀은 이 기술을 이용하면
누구나 손쉽게 스크롤바를 조작하는 것만으로 스타일, 높이, 넓이 등 속성을 쉽게 변형해
3D 프린팅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교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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