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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모저모

‘대전MBC 시청자 심층 분석’ 주제로 조찬포럼 열려


2015 제2차 조찬포럼이 5월 20일 오전 8시 대전MBC 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대전MBC 시청자 심층 분석’을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에는 민경숙 TNmS(시청률 전문 조사기관) 대표이사가 강연자로 나서 대전.세종.충남 시청자의 시청 패턴 분석을 토대로 한 열띤 강연으로 대전MBC 사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조찬포럼은 다채널 다매체의 스마트미디어 시대에 시청취자를 끌어들일 수 있는 콘텐츠 제작과 창구효과(window effect)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민 대표는 특히 스마트미디어 시대에 시청취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스마트몹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해 지역방송의 전국화, 나아가서는 세계화에 앞장설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러기 위해서는 로컬 아이템이지만 전국적으로 또 세계적으로 통용될 수 있는 차별화되고 품격 높은 콘텐츠를 발굴해야 하며, 동시에 방송인들은 방송 환경의 변화에 따른 적극적인 자세를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