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대전MBC 19대 대선홍보캠페인 방송툰 “투표왕”

대전MBC 19대 대선홍보캠페인 방송툰  “투표왕”


방송툰! 방송(broadcasting)과 웹툰(webtoon)의 합성어로 대전MBC가 TV PR 에 새롭게 선보이는 포맷이다. 대전MBC와 충남선거관리위원회는 이번 19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투표율을 높이고 국민적인 관심을 끌어올리기 위해 최근 MBC <나혼자 산다>, <무한도전>, KBS2TV <해피투게더> 등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 하고 있는 웹툰 작가 “기안84”를 섭외해 투표왕이라는 선거 홍보캠페인을 선보이고 있다.

대전MBC 19대 대선홍보캠페인 방송툰  “투표왕”
 
투표왕에 나오는 주인공인 ‘나투표’는 대한민국 최고의 성우 안치환씨가, ‘김선거’는 애니메이션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주인공 하울을 연기한 김영선씨가, 웹툰 특유의 발랄함과 익살스러움을 살려준 내레이션은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의 서유라씨가 맡았다.
 
대전MBC가 기획한 제19대 대통령선거 홍보캠페인 <투표왕>은 4월 10일(월)부터 5월 9일(화)까지 한 달 간, 매일 3회 이상 총 100여 차례에 걸쳐 대전MBC TV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대전MBC 19대 대선홍보캠페인 방송툰  “투표왕”

충청남도 선거관리위원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대전MBC 계정의 인터넷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등 SNS, 유튜브 등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방송툰?
방송툰은 만화를 소재로 하지만 애니메이션은 아니다. 스틸 컷(still cut)이 주를 이루는 만화책이나 웹툰도 아니다. 이들 콘텐츠의 중간 정도에 방송툰이 있다고 하면 이해가 쉬울 것이다. 콘텐츠 인기는 시대의 흐름, 기술의 발전과 그 맥을 같이 한다. 누구나 스마트폰이나 태플릿 PC를 들고 다니고 정보와 재미를 찾아 서핑하는 요즈음 방송툰은 지상파 광고시장의 틈새를 차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1분이 넘어가면 쉽게 싫증을 내는 젊은 세대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수 있는 포맷일 뿐만 아니라 같은 콘텐츠를 방송사 홈페이지와 SNS, 유튜브 등에도 확인할 수 있어 시청자들의 직접적인 반응을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