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행사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행복한 우리들의 축제

 

‘2016 대전MBC 반려동물 슈퍼페스티벌’ 오는 21~22일 개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신나는 축제 ‘2016 대전MBC 반려동물 슈퍼페스티벌’이 오는 21일과 22일 금강로하스공원 중앙잔디광장에서 펼쳐진다. 동물복지와 생명사랑의 실천을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는 탁월한 수행능력으로 멋진 활약을 하고 있는 특수견들의 시범공연과 장애물을 넘고 공중에 날아가는 원반을 물어오는 디스크독 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체험교육이 마련된다

 

인생의 동반자, 반려견들의 활약
우리나라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천만 명을 넘어서면서 각 지자체마다 반려동물과 관련한 축제를 연다는 소식이 들려온다. 반려가족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지만 지나치게 상업적이거나 볼거리 위주의 이벤트성 행사로 더 이상 지속하지 못하고 사라지는 경우도 많다. 이번 ‘반려동물 슈퍼페스티벌’은 우리 사회에 테러나 위험, 재난으로부터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멋진 활약을 펼치는 경찰특공대의 폭발물 탐지견 시범과 중앙119 국가인명구조견센터의 구조시범을 통해 탁월한 능력으로 사람을 돕는 멋진 특수견들의 활약을 직접 관람할 수 있다.


반려동물전문가를 꿈꾸시나요?
최고의 반려동물전문가를 꿈꾸며 공부하는 학생들과 펫미용아티스트들이 펼치는 멋진 무대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국7개의 학교가 참가하고 150명의 관련학과 학생들이 출전하는 ‘대전MBC배 독스포츠 어질리티 경기대회’는 Beginner,Jumping, Agility 각 세 종목에서 그랑프리 챔피언을 선발한다. 평소에 열심히 독스포츠 훈련을 연습하는 학생들에게 이번 무대는 새로운 도전과 가능성을 펼치는 꿈의 무대가 될 것이다.


소외된 이웃과 함께
이번 축제에는 특별히 다문화가정 40명의 어린이가 초청되어 즐거운 시간을 함께 한다. 신나는 음악에 맞추어 반려견과 사람이 함께 춤추는 ‘독댄스’, 날아가는 원반을 멋지게 점프에서 물어오는 ‘디스크독 원반쇼’, 주인과 반려견이 함께 즐기는‘명랑운동회’, 반려견의 감성충전을 위한 ‘쎄시봉 라이브’, 대전아쿠아리움의 ‘신나는 희귀반려동물체험학교’ 등 곳곳에서펼쳐지는 이색적인 공연과 다채로운 체험교육은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

 

이성희 대표 | 문화공연기획사 H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