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행사

임신과 육아에 대한 모든 것, 대전MBC 임신육아교실과 함께

 

 

새 생명에 대한 기대와 설렘을 안고 있는 많은 부모들이 건강하게 아기를 낳고 기르는 법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대전MBC 임신육아교실은 임신, 태교, 산후조리, 육아 등 임산부와 아기에게 꼭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대전MBC가 주관 및 주최를 하고, 남양유업이 후원하는 이 행사는 공익행사로서 지난 20년 동안 225회의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22일(월) 오후 2시에는 을지대학교병원 범석홀에서 소아청소년과 강주형 교수와 함께 “우리 아이 성장 바르게 알기”라는 주제로 행사가 열려 많은 참석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대전MBC 임신육아교실은 대전에서 연간 10회, 세종에서 1회, 태교음악회를 1회씩 개최하고 있다. 현재 임신육아교실을 운영하는 전국 계열사 가운데 최고 성적과 지역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으며, 협찬사인 남양유업 및 계열사 대표 계약사인 MBC NET에서도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소규모 제작비 투입에도 불구하고 수익률은 물론 참가자들의 충남만족도가 높은 사업국의 대표적인 효자행사이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감소하는 출산율에 큰 영향을 받고 있고, 산부인과와 육아업체에서 비슷한 행사들을 개최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 추세이다.


대전MBC 사업국은 특집행사 등을 통해 인지도를 더욱 높이고, 다각적인 홍보로 안정적인 참가자를 확보하는 등 임신육아교실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3월에는 특집행사로 구성애 강사를 초청해 “출산과 부부의 성(性)”이라는 주제로 건양대 죽헌정보관 5층에서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임하순 | 사업국 광고부